이용빈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이용빈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로리더] 이용빈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은 12일 중소벤처기업부 국정감사 때 대유위니아그룹 계열사가 법정관리에 들어가자 이로 인해 줄도산 위기에 처한 지역 기업에 대한 구제방안 바련을 촉구했다.

광주 광산구갑 지역구인 이용빈 국회의원은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에게 “광주 대표기업 대유위니아가 기업회생절차를 신청하면서도 협력업체 160여 개가 줄도산의 위기에 처해 광주 경제에 심각한 빨간 불이 켜졌다”며 “융자금 만기연장, 기업 지원 정책자금 긴급 지원, 광주신용보증재단 특례보증 등 동원이 가능한 최대치로 적극적 지원에 나서 주실 것을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이용빈 국회의원은 이날 오전 민형배ㆍ윤영덕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과 함께 관련 은행사와 긴급회의를 가졌다. 관련 은행사로부터 현안보고를 받은 후 도산 위기에 처한 지역기업을 구제하기 위해 대출 전환이나 만기연장 등의 대책을 마련해달라고 주문했다.

이영 장관은 대유위니아그룹의 경우 관련된 중소기업만 163개사, 피해액이 296억원 정도가 당장 발생할 수 있을 정도로 긴급한 상황”이라며 “중기부는 광주시와 관련 TF를 구성하고 현재 광주시와 공동으로 피해 현황을 조사하고 있고, 지원방안을 함께 만들어갈 예정”이라고 답했다.

한편 대유위니아그룹 계열사인 위니아전자, 위니아전자 매뉴팩처링 등이 재직자와 퇴직자에게 체불한 임금은 파악된 것만 553억 원에 달한다.

[로리더 최창영 기자 ccy@lawleader.co.kr]

저작권자 © 로리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