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미애 법무부장관, 외국인종합안내센터(1345콜센터) 상담사 격려
추미애 법무부장관, 외국인종합안내센터(1345콜센터) 상담사 격려
  • 김길환 기자
  • 승인 2020.03.12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리더] 추미애 법무부 장관은 12일 서울 목동 소재 ‘외국인종합안내센터(1345콜센터)’를 방문, 국내 거주 외국인을 대상으로 코로나19 관련 상담 및 감염신고 통역 지원에 힘쓰고 있는 상담사들을 격려하고, 코로나19 대응 실태를 점검했다.

상담사 격려하는 추미애 장관(우)
상담사 격려하는 추미애 장관(우)

추미애 장관은 최근 구로구에서 발생한 콜센터 상담원 집단 감염 사건을 언급하면서, 콜센터 내 감염병 발생 예방에 만전을 기하기 위해 상담사 분산근무ㆍ재택근무를 통한 밀집도 완화 등 적극적으로 조치할 것을 지시했다.

이에 따라 외국인종합안내센터 상담사 29명(전체 상담사의 약 30%)이 이르면 다음주부터 KTcs 본사(염창동)에서 분산 근무할 예정이다.

추미애 장관은, 국내 거주 외국인의 코로나19 감염 및 확산 방지에 있어 외국인종합안내센터가 갖는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강조하고, 직원들이 안심하고 근무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줄 것을 당부했다고 법무부는 전했다.

[로리더 김길환 기자 desk@lawleader.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