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리더] 전국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전호일, 공무원노조)과 대한민국공무원노동조합총연맹(위원장 석현정, 공노총)은 오는 19일 오전 10시 30분 용산 대통령실 앞에서 ‘2024년 공무원 임금 정액 인상 촉구 기자회견’을 개최한다.

공무원노조와 공노총은 “최저임금은 생활물가 폭등과 고금리로 위협받는 노동자ㆍ서민의 생존권 보장을 위해 대폭 인상되어야 하며, 플랫폼 노동으로 대표되는 최저임금 사각지대에 놓인 업종까지 최저임금법을 확대 적용해야 한다”고 밝혔다.

공노총과 공무원노조는 “하지만 정부와 사용자단체는 오히려 최저임금 동결과 업종별 구분 적용을 주장하며 노동자 서민들을 나락으로 내몰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양대 공무원노조는 이를 규탄하고 청년 공무원 생존권 보장과 고위직과 하위직 양극화를 막기 위해 월 37만 7000원 정액 인상을 촉구한다.

공노총과 공무원노조는 “최저임금 인상은 공무원 임금에 직접 영향을 미치며, 공무원 임금 인상률 또한 전체 노동자 임금의 중요한 지표가 되고 있다”며 “양대 공무원노조는 앞으로 공무원 임금 투쟁과 함께 최저임금 인상 투쟁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기자회견에서 전호일 공무원노조 위원장과 석현정 공노총 위원장이 대표자 발언을 한다.

또 박희은 민주노총 부위원장이 연대발언을 하고, 공노총 청년조합원이 투쟁발언을 할 예정이다.

[로리더 최창영 기자 ccy@lawleader.co.kr]

저작권자 © 로리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