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문 의원이 민주당 로고가 새겨진 운동화를 들고 발로 뛰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 사진= 이정문 의원실
이정문 의원이 민주당 로고가 새겨진 운동화를 들고 발로 뛰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 사진= 이정문 의원실

[로리더] ‘국민변호인’ 이정문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이 재선에 도전한다.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 출사표를 던진 이전문 더불어민주당 이정문 후보(천안병, 국회의원)는 16일 천안시 불당동 선거사무소에서 천안시민, 당원 및 지지자들과 함께 개소식을 열고 총선 승리를 향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이정문 후보
이정문 후보

이날 개소식에는 더불어민주당 문진석 천안(갑) 후보(현 국회의원)와 이재관 천안(을) 후보 등 천안시 국회의원 후보와 천안시민들을 비롯한 지지자들이 대거 방문하며 응원했다. 지지자들은 선거사무실 안팎으로 가득했다.

이재명 대표 축전
이재명 대표 축전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축전을 통해 “절망의 대한민국에서 희망을 꽃 피우는 대한민국이 될 수 있도록, 지친 국민의 삶이 내일의 기대로 채워질 수 있도록, 바로 지금 우리 모두가 힘을 모아야 한다”고 강조하며, “여러분이 손으로 역사를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다.

이재명 대표는 “삶의 위기, 민주주의의 위기, 평화의 위기를 극복하고 국민이 웃을 수 있도록 든든한 내일을 만들어 달라”며 “그 길에 더불어민주당이 이정문 후보와 함께할 것”이라며 선전을 기원했다.

이정문 의원과 이재관 후보
이정문 의원과 이재관 후보

또한 조정식 사무총장도 축전을 통해 “아이와 청년, 어르신들이 행복한 대한민국을 함께 만들어가자”며 “저도 이정문 후보님과 늘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홍익표 원내대표를 비롯해 박찬대 최고위원, 고민정 최고위원, 장경태 최고위원, 박상혁 사무부총장(미래), 양승조 전 충남도지사, 강훈식 아산(을) 국회의원 등이 영상 축사를 통해 이정문 후보를 응원했다.

현장에 참석한 내빈들의 응원도 이어졌다. 문진석 후보는 “이정문의 승리는 단순히 천안의 승리만이 아닌 대한민국의 승리”라며 “2년 만에 공정도 상식도 법도 없는 대한민국으로 만든 윤석열 정권과 국민의힘을 반드시 심판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재관 후보도 “윤석열 정권 2년간 잘못한 실정이 너무 많아서 이채양명주라는 말이 나왔다”며 “천안의 승리가 충남의 승리, 대한민국의 승리가 될 수 있도록 여러분들이 힘껏 도와 달라”며 이정문 후보의 재선 도전을 응원했다.

이정문 후보가 필승을 다짐하고 있다.
이정문 후보가 필승을 다짐하고 있다.

이 자리에서 이정문 후보는 인사말을 통해 “이번 총선은 단순히 4년짜리 지역 국회의원을 뽑는 선거가 아니다”라며, “브레이크 없이 역주행하는 대한민국을 돌려놓을 시작점이 될 선거”라고 선포했다.

이정문 후보는 “재선의 큰 힘으로 천안의 발전, 더 큰 도약을 위해 뛰고 또 뛰겠다”고 강조하며 “22대 국회에서도 무소의 뿔처럼 전진하겠다”고 출마 포부를 밝혔다.

이날 개소식에는 이정문 후보를 응원하기 위한 이벤트가 진행됐다. 현장에 방문한 천안시민들은 각자 소망과 응원이 담긴 메시지를 ‘천안희망나무’에 붙여 전달하고, 이정문 후보가 직접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다.

필승 떡케익
필승 떡케익

또한 ‘말보다는 행동으로, 발로 더 열심히 뛰라는 의미’가 담긴 파란 운동화를 이정문 후보에게 전달하고, 4ㆍ10 총선 필승을 기원하는 떡케이크 커팅식으로 개소식 행사를 마무리했다.

한편, 이정문 후보는 전 천안시 고문변호사, 전 불당초 학교운영위원회 위원 등 경력을 바탕으로 21대 국회의원에 당선돼 국회 과방위ㆍ정무위ㆍ운영위ㆍ예결위ㆍ정개특위 위원 등을 역임했다.

또한, 더불어민주당 정책위 상임부의장, 을지로위원회 상임운영위원, 전 원내소통 부대표 등을 맡아 다양한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로리더 김길환 기자 desk@lawleader.co.kr]

저작권자 © 로리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