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리더] 법학전문대학원협의회(이사장 이상경)는 2025학년도 법학적성시험(LEET)을 2024년 7월 21일(일)에 실시한다고 17일 발표했다.

법학적성시험(Legal Education Eligibility Test : LEET)은 법학전문대학원 교육을 이수하는 데 필요한 수학 능력과 법조인으로서 지녀야 할 기본적 소양 및 잠재적인 적성을 가지고 있는가를 측정하는 시험으로 법학전문대학원 입학전형에서 적격자 선발 기능을 제고하고, 법학 교육 발전을 도모하는데 목적이 있다.

원서접수 기간은 2024년 5월 27일 오전 9시부터 6월 5일일 오후 6시까지다. 원서접수는 법학적성시험 홈페이지(https://leet.uwayapply.com)를 통해서만 가능하며, 수험생은 원서를 접수할 때 9개(서울, 수원, 부산, 대구, 과주, 전주, 대전, 춘천, 제주) 지구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

문제 및 정답은 시험 종료 후 24시간 이내에 홈페이지에 게재되며, 문제 및 정답에 대한 이의 신청 접수 및 심사를 통해 최종정답을 확정 발표한다.

LEET 성적은 2024년 8월 20일에 발표되며, 시험 홈페이지를 통해 본인 성적을 확인할 수 있다.

수험생이 법학전문대학원(로스쿨, 법전원) 입학을 위해 개별 학교에 제출한 법학적성시험 성적이 법학전문대학원협의회가 해당 학교에 제공하는 실제 성적과 상이한 경우, 위조ㆍ변조 여부를 확인해 “심각한 부정행위”에 따른 조치를 취한다.

법학적성시험의 결과는 법학전문대학원 입학전형 필수자료로 당해 학년도에 한해 활용되며, 성적의 반영 방법 및 비율 등은 개별 법학전문대학원에서 결정한다.

논술 영역은 개별 법학전문대학원에서 답안의 채점 여부 및 활용 방법을 정한다.

[로리더 김길환 기자 desk@lawleader.co.kr]

저작권자 © 로리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