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리더] 삼성은 20일 전국 각지에서 발생한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주민들을 위로하고, 신속한 피해 복구를 지원하기 위해 구호성금 30억원을 기부했다.

이번 성금 기부에는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삼성SDI, 삼성전기, 삼성SDS, 삼성생명, 삼성화재, 삼성물산 등 8개 계열사가 참여했다.

삼성은 각 계열사별로 경영위원회 등 대외 후원금 심의 절차를 거쳐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성금을 전달했다.

삼성은 구호성금 30억원 기부 이외에도 피해 지역 주민들의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해 ▲긴급 구호물품을 제공하는 한편, ▲가전제품 특별 점검 ▲카드 고객 금융 지원 등을 통해 피해 주민들이 하루 속히 일상을 되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 구호물품ㆍ재난구호 쉘터 지원

7월 초부터 이어진 폭우로 큰 피해가 발생한 충청ㆍ전라ㆍ경북 등 지역 주민들에게는 삼성이 대한적십자사 후원을 통해 제작한 긴급 구호세트(담요ㆍ운동복ㆍ수건ㆍ세면도구 등 생활용품으로 구성) 1천여개와 텐트형 이동식 임시 거주공간인 재난구호 쉘터(Shelter) 270여동이 제공됐다.

삼성은 재난구호 장비 및 응급구호용품 구비를 위해 2005년부터 매년 대한적십자사에 기부금을 기탁하고 있다.

◆ 수해지역 가전제품 특별 점검

삼성전자서비스는 지난 18일(화)부터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지역에 수해 복구 특별 서비스팀을 파견, 이동식 서비스센터를 설치하고 침수 가전제품 세척 및 무상 점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침수 피해가 큰 일부 지역에는 서비스 엔지니어들이 피해 가구를 직접 순회하며 가전제품 점검 및 수해 복구를 지원했다.

◆ 카드 고객 금융지원…금리할인 등 금융비용 부담 경감

삼성카드는 집중호우 피해 고객들을 대상으로 신용카드 대금 청구를 유예하고, 추가 이자 부담 없이 결제 예정 금액을 분할 납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삼성은 장/단기 카드 대출을 이용한 피해 지역 고객들의 이자를 최대 30%까지 감면해주기로 했으며, 9월 중에 장기 카드 대출의 만기가 도래하는 고객은 만기를 연장해 부담을 줄여주기로 했다.

한편 삼성은 그동안 국내에 자연 재난이 발생할 대마다 구호 성금과 물품을 기부하고, 피해 복구를 지원하는 등 사회적 위기 극복에 적극적으로 앞장서 왔다고 전했다.

삼성이 지난 1995년부터 국내에서 발생한 대규모 재난ㆍ재해 극복을 위해 기부한 성금은 총 1,100억원에 달한다.

삼성은 작년 8월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서울ㆍ경기ㆍ강원 지역 주민들을 위해 구호성금 30억원 및 재해구호키트 5천개를 기부했다.

올해 4월에는 산불로 큰 피해를 강원ㆍ충남ㆍ경북ㆍ전남 등 특별재난지역의 피해 복구를 돕기 위해 30억원을 지원했다.

지난 2020년 10월 집중호우 당시에는 성금 30억원을 기부하고 ▲전자제품 무상점검 ▲이동식 세탁차량 지원 ▲‘사랑의 밥차’를 통한 현장 식사 제공 ▲현장 의료봉사 등을 실시하기도 했다.

삼성은 2019년에는 태풍 미탁 및 강원도 산불로 인한 피해복구를 지원하기 위한 성금을 각각 20억원씩 기부하고 봉사단과 의료진을 파견해 구호활동을 펼쳤다.

2017년에는 경북 포항지역에서 발생한 지진으로 인한 피해 복구를 돕기 위해 성금 30억원을 기부했다.

[로리더 김길환 기자 desk@lawleader.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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