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리더] 전국지방변호사회장협의회(회장 김철수, 강원지방변호사회장)는 지난 6월 23일 부산 해운대구 더베이 101 마린홀에서 ‘제61차 전국지방변호사회장협의회’를 개최했다.

김영훈 대한변협회장(우측에서 세번째)과 전국 14개 지방변호사회장들이 기념촬영 / 사진=부산지방변호사회
김영훈 대한변협회장(우측에서 세번째)과 전국 14개 지방변호사회장들이 기념촬영 / 사진=부산지방변호사회

이번 협의회는 부산지방변호사회(회장 염정욱)가 주관했으며, 김정욱 서울지방변호사회장, 정지웅 경기북부지방변호사회장 등 전국 14개 지방변호사회 회장이 모두 참석해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회의에서는 ▲‘근로자의 날’ 법원 휴정 요청의 건 ▲대한법무사협회 광고 문제 처리의 건 ▲행정감사 변호인 참여권 보장 등 논의의 건 ▲변호사의 권리 침해 문제 논의의 건 ▲서울지방변호사회 법률신문 구독계약 종료 관련 경과보고 및 향후 진행 방향 논의의 건 ▲손해사정사 불법행위 근절 협조 요청 및 수사 요청의 건 등을 논의했다.

이어진 김영훈 대한변호사협회장과의 간담회에서는 대한변협과 각 지방변호사회의 발전과 회원들의 권익증진을 위한 다양한 현안을 논의했다.

차기 62차 전국지방변호사회장협의회 회의는 서울지방변호사회 주관으로 오는 9월 10일~11일 서울에서 개최하기로 했다.

<다음은 전국 14개 지방변호사회 회장>

서울지방변호사회 제97대 회장 김정욱
인천지방변호사회 제22대 회장 안관주
경기중앙지방변호사회 제25대 회장 윤영선
경기북부지방변호사회 제11대 회장 정지웅
강원지방변호사회 제17대 회장 김철수
충북지방변호사회 제29대 회장 양원호
대전지방변호사회 제55대 회장 정훈진
대구지방변호사회 제56대 회장 강윤구
울산지방변호사회 제13대 회장 설창환
경남지방변호사회 제21대 회장 박윤권
부산지방변호사회 제59대 회장 염정욱
광주지방변호사회 제57대 회장 장정희
전북지방변호사회 제36대 회장 김학수
제주지방변호사회 제29대 회장 허상수

[로리더 신종철 기자 sky@lawleader.co.kr]

저작권자 © 로리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