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리더] 법학전문대학원협의회(이사장 이상경)는 2024학년도 법학적성시험 원서접수를 5월 23일부터 6월 1일일 오후 6시까지 실시한다.

법학적성시험 홈페이지
법학적성시험 홈페이지

원서는 법학적성시험 홈페이지(https://leet.uwayapply.com)를 통해서만 접수할 수 있으며, 접수 기간 내에는 24시간 내내 접수할 수 있다.

다만, 원서접수 마감일인 6월 1일(목)은 18시까지만 접수할 수 있으므로 기한을 넘기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법학적성시험 응시수수료는 24만 8000원이다.

다만 국민기초생활수급권자, 차상위계층 등 저소득 가구 수험생을 대상으로 지정 증빙서류를 제출받아 응시수수료를 면제하고 있다.

개별 법학전문대학원(로스쿨, 법전원)에서도 입학전형 시 경제적 취약계층의 전형료를 면제ㆍ감면하고 특별전형을 통해 입학한 학생에게 장학금을 지급하는 등 서민의 법조계 진출을 지원하고 있다.

신체장애 등으로 인해 시험 응시에 현실적인 어려움이 있는 수험생에게 신청을 받아 적절한 편의지원을 제공한다.

로스쿨협의회는 2024학년도 법학적성시험을 2023년 7월 23일(일)에 실시하고 그 성적을 8월 22일(화)에 발표할 예정이다.

시험 당일 지정된 시간(오전 8시 30분)까지 고사실에 입실하지 않으면 법학적성시험에 응시할 수 없다.

시험 종료 후 문제 및 정답을 법학적성시험 홈페이지에 게재하며, 문제 및 정답에 대한 이의신청을 접수하고 심사해 최종정답을 확정ㆍ발표한다.

법학적성시험의 결과는 법학전문대학원 입학전형 필수자료로 당해 학년도에 한해 활용되며, 성적의 반영 방법 및 비율 등은 개별 법학전문대학원에서 결정한다.

논술 영역은 개별 법학전문대학원에서 답안의 채점 여부 및 활용 방법을 정한다.

[로리더 신종철 기자 sky@lawleader.co.kr]

저작권자 © 로리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