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리더] 한국여성변호사회(회장 김학자)는 경찰청(청장 윤희근)과 ‘사회적 약자 보호ㆍ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11일 경찰청 제2회의실에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윤희근 경찰청장과 김학자 한국여성변호사회장
윤희근 경찰청장과 김학자 한국여성변호사회장

이번 MOU는 “경찰청과 시ㆍ도 경찰청이 요청하는 사안에 대한 법률자문, 가정폭력ㆍ성폭력ㆍ스토킹 등 범죄피해자 대상 법률 상담, 정책ㆍ학술 자료 공유 및 연구 협력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며, 앞으로 긴밀한 업무협조를 해 나가기로 했다.

윤희근 경찰청장은 “사회적 약자 보호는 경찰 등 정부기관은 물론 공공, 민간 등 사회 구성원 모두의 역량을 결집해야 하는 과제”라고 하면서, “이번 협약은 사회적 약자의 피해회복과 권리구제에 큰 힘이 될 것”이라는 기대를 나타냈다.

김학자 한국여성변호사회장은 “여변과 경찰청 간 MOU는 사회적 약자와 이들을 조력하는 변호사들에게 문턱을 더 낮추고 친근하게 만드는 계기가 될 것”이라면서, “한국여성변호사회도 경찰과 함께 우리 사회 속 치안 약자를 위한 든든한 울타리가 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한국여성변호사회는 “경찰청과의 업무협약 체결로 사회적 약자 보호에 든든한 안전망 역할이 될 수 있도록 만전을 다할 예정이며, 실질적이고 현실적인 도움으로 보다 가깝게 국민에게 다가가며 사회에 기여할 수 있기를 고대한다”고 밝혔다.

[로리더 김길환 기자 desk@lawleader.co.kr]

저작권자 © 로리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