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리더] 김경수 경남도지사는 15일 ‘드루킹’을 수사하는 허익범 특별검사팀이 자신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한 것에 대해 “특검의 무리한 판단을 대단히 유감”이라며 “법원이 현명한 판단으로 진실을 밝혀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특검은 이날 컴퓨터 등 장애 업무방해 혐의로 김경수 경남지사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이에 김경수 경남지사는 페이스북에 <특검의 구속영장 청구에 대해>라는 글을 올리며 입장을 전했다.

김경수 지사는 “대단히 유감스럽다. 저는 이 사건이 불거졌을 때부터 가장 먼저 특검을 요청했다. 특검이 원하는 모든 방법대로 수사에 협조했다”며 “특검이 사건의 실체와 진실을 밝혀주기를 기대했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김 지사는 “너무나 당연한 기대조차 특검에게는 무리였나 보다”며 “특검의 무리한 판단을 대단히 유감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경수 경남지사는 “그렇지만 저는 앞으로도 법적 절차에 충실히 따를 것”이라며 “법원이 현명한 판단으로 진실을 밝혀주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경수 경남지사가 15일 페이스북에 올린 글
김경수 경남지사가 15일 페이스북에 올린 글

앞서 특검 조사를 두 차례 마친 김경수 경남지사는 지난 10일 페이스북에 <특검 조사를 마치고>라는 글을 올렸다.

김경수 지사는 “저는 지금까지 특검이 원하는 만큼, 원하는 모든 방법으로 조사에 협조하고 충실히 소명했다”며 “이제는 특검이 어떤 정치적 고려도 없이 오직 진실에 입각해 합리적이고 공정한 답을 내놓을 차례다”라고 적었다.

김 지사는 “저는 경남으로 달려가서 도정에 전념하고 경제와 민생살리기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었다.

[로리더 신종철 기자 sky@lawleader.co.kr]

저작권자 © 로리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