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리더] 한국형사ㆍ법무정책연구원(원장 하태훈)과 한국해양대학교(총장 도덕희)는 10월 28일 한국해양대학교 대학본부에서 해양 분야 형사ㆍ법무정책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을 합의하는 업무협약(MOU) 체결식을 개최했다.

하태훈 한국형사법무정책연구원장과 도덕희 한국해양대 총장 / 사진=한국형사법무정책연구원

한국형사ㆍ법무정책연구원 하태훈 원장과 한국해양대학교 도덕희 총장 및 양 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열린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양 기관은 연구역량 강화 및 인적교류 분야에 협력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공동연구 및 공동학술대회 개최 ▲양 기관 인적교류 ▲연구자료 및 간행물 등 교환 ▲해양 분야 형사ㆍ법무정책 공동연구센터의 설립 및 운영 등이다.

이밖에도 양 기관의 발전과 협력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 적극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한국형사ㆍ법무정책연구원 하태훈 원장은 체결식에서 “그간 집중해오던 형사사법에서 이제는 해양 분야의 형사사법뿐만 아니라 법무에 관한 연구지원도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대학 내 공동연구센터를 위한 상호 협력으로 연구역량 강화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국해양대학교 도덕희 총장은 “앞으로 발생할 수도 있는 해양 환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해양과 관련된 법체계가 안정적이어야 한다”며 “오늘의 협약이 우리나라 해양 관련 법 안정화의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로리더 김길환 기자 desk@lawleader.co.kr]

저작권자 © 로리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