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리더] 법학전문대학원협의회(이사장 한기정)는 법학전문대학원(로스쿨, 법전원) 진학을 희망하는 수험생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2023학년도 법학전문대학원 공동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공동입학설명회는 8월 26일과 27일 이틀간 한양대학교 올림픽체육관에서 개최되며, 법학전문대학원 수험생 및 법전원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별도의 등록 없이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공동입학설명회 참석자들은 25개 법전원별로 설치된 1:1 상담부스에서 각 교 입학관계자에게 맞춤형 진학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모집 요강에 대한 상세한 설명도 들을 수 있다.

아울러 올해 공동입학설명회에는 법학전문대학원 출신 변호사들의 상담 부스도 마련돼 진솔한 조언과 상담이 이루어질 계획이다.

행사장 입구 안내부스에서는 <로스쿨 인사이드>(2023학년도 법학전문대학원 입학가이드 수록) 및 소정의 기념품(에코백, 볼펜, 마스크)을 제공할 예정이다.

오는 8월 26일(금) 오전 11시에 열리는 공동입학설명회 개막식에는 법학전문대학원협의회 한기정 이사장을 비롯한 전국 25개교 법학전문대학원 원장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낼 계획이다.

한기정 법학전문대학원협의회 이사장은 개회사를 통해 “그동안 로스쿨은 11회에 걸쳐 1만 7761명의 변호사를 배출하며, 우리나라의 법률서비스 시장을 긍정적인 방향으로 견인했으며, 든든한 장학금 제도를 바탕으로 실력과 의지만 있다면 누구나 법조인이 될 수 있는 길이 제도적으로 마련됐다”고 법전원 도입 이후의 성과를 평가할 예정이다.

2023학년도 법학전문대학원 공동입학설명회 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인터넷 홈페이지(info.leet.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법학전문대학원협의회 사무국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로리더 김길환 기자 desk@lawleader.co.kr]

저작권자 © 로리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