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리더] 대한변호사협회, 대한의사협회, 대한치과의사협회는 더불어민주당 김병기ㆍ김승원 국회의원과 8월 10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전문직 플랫폼 공공화에 대한 심포지엄’을 공동으로 개최한다.

이 자리에서 김병기 의원과 김승원 의원, 그리고 이종엽 대한변협회장, 이필수 대한의사협회장, 박태근 대한치과의사협회장이 인사말을 할 예정이다.

심포지엄 전체사회는 대한변협 제2정책이사 한영화 변호사가 진행하고, 좌장은 박상수 대한변협 부협회장이 맡는다.

이날 권오성 성신여대 법학과 교수가 ‘전문가 광고 또는 소개 플랫폼의 법적 규율 방안’을 주제로 발표한다.

토론자로는 대한변호사협회 홍보이사 최재윤 변호사, 김이연 대한의사협회 홍보이사, 현종오 대한치과의사협회 대외이사, 민변(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 민생경제위원회 공정경제팀 이주한 변호사, 김광현 국회입법조사처 조사관, 이혜연 법률방송 기자가 참여할 예정이다.

심포지엄 주최 측은 “비(非)전문가들이 거대 자본과 자극적인 마케팅을 앞세워 공공성이 요구되는 업역까지 잠식하고 있는 상황에서, 변호사와 의사 등 전문직역에 관한 정보제공 서비스는 광고비와 중개수수료 등에 오염되지 않은 객관적인 정보가 공정하게 유통되는 공공플랫폼으로 일원화할 필요가 있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고 밝혔다.

주최 측은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면서도, 전문직역의 공공성을 담보할 수 있는 합리적인 전문직 플랫폼 구축 방안이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로리더 신종철 기자 sky@lawleader.co.kr]

저작권자 © 로리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