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리더] 법무법인 지평은 19일 박정식 전 서울고검장을 대표변호사로 영입했다.

박정식 대표변호사는 대구 경북고와 서울대 법대를 졸업하고, 제30회 사법시험에 합격해 사법연수원 20기를 수료했다.

인천지검 특수부장, 대검찰청 중수2과장, 서울중앙지검 특수2부장, 포항지청장, 부산지검 2차장검사, 서울북부지검 차장검사, 서울중앙지검 3차장(특수부, 금조부 등 지휘), 울산지검장, 대검찰청 반부패부장, 부산고검장, 서울고검장 등을 역임했다.

법무법인 지평 박정식 대표변호사

지평에 따르면 박정식 대표변호사는 검찰 재직시 주로 특별수사 분야의 수사 및 지휘업무를 수행하면서 많은 금융사건, 경제사건, 부정부패사건 등을 처리한 대표적인 특수통이라고 한다.

대구지검 재직시 대구지하철공사장 도시가스 폭발사고를 수사했고, 울산지검장 재직시 산업안전 수사실무 책자를 발간하고, 공장 폭발사고를 수사하는 등 중대재해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이론도 겸비하고 있다.

지평은 “박정식 대표변호사는 검찰에서의 풍부한 수사 경험을 바탕으로 지평 형사그룹과 중대재해대응센터, 금융증권범죄수사대응센터 등을 이끌면서 최고의 형사 법률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지평 형사그룹은 10명의 검사 출신 변호사, 6명의 경찰 출신 변호사 및 10명의 법관 출신 변호사 등 40여 명으로 구성돼 있다. 지평 형사그룹은 기업형사, 중대재해, 금융형사, 공정거래형사, 영업비밀 등 다양한 형사사건을 수행하고 있다.

[로리더 김길환 기자 desk@lawleader.co.kr]

저작권자 © 로리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