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리더] 사단법인 올(이사장 전효숙)이 제5회 젠더와 법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젠더와 법 아카데미는 사단법인 올의 주요 사업 중 하나로, 젠더와 법에 관심이 있는 시민들에게 젠더법의 기본 이론과 실무례에 대한 이해를 돕고 성평등 및 인권에 대한 관심과 저변을 확산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제5회 젠더와 법 아카데미는 오는 5월 12일부터 6월 23일까지 매주 목요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줌(Zoom)을 이용한 비대면 온라인 강의로 진행된다.

이번 아카데미는 변호사 등 법 전문가가 아닌 일반 대중(직장인, 로스쿨 재학생, 사회단체 활동가, 대학생 등)을 대상으로 기획돼 젠더와 법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은 4월 11일부터 사단법인 올 ‘젠더와 법 연구소’ 홈페이지(www.allgl.or.kr)에서 할 수 있다.

이번 젠더와 법 아카데미는 총 7강좌로 법의 각 분야에서의 젠더 관련 이슈를 주제로 구성돼 있다.

강사로는 한상희 건국대 법학전문대학원(로스쿨, 법전원) 교수, 송효진 한국여성정책연구원 연구위원, 이경환 변호사(법무법인 태평양), 정현미 이화여대 법전원 교수, 윤지영 변호사(공익인권법재단 공감), 소라미 서울대 법전원 공익법률센터 부센터장, 이유정 변호사(법우법인 원) 등이 참여한다.

사단법인 올은 젠더 및 인권과 관련된 법학연구 및 조사뿐만 아니라, 학술지, 연구서적 등의 발간, 젠더ㆍ인권 분야의 공익 및 기획 소송의 발굴과 지원, 공공 및 민간단체와의 협력사업 등 모든 사람이 평등하고 인간으로서의 가치를 존중받는 사회를 실현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로리더 신혜정 기자 desk@lawleader.co.kr]

저작권자 © 로리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