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리더] 서울지방변호사회(회장 김정욱)는 오는 6월 1일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 출마하거나 지방자치에 관심이 있는 회원들을 대상으로 ‘2022년 지방선거 입문 아카데미’를 8일 개설한다고 밝혔다.

서울지방변호사회가 있는 서울 서초동 변호사회관

‘2022년 지방선거 입문 아카데미’는 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등 지방자치단체 선출직에 관심이 있는 서울지방변호사회 소속 변호사들에게 선거운동, 캠프 운영과 관련된 실무적 지식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아카데미는 매주 금요일 3시간씩 서울 서초동 변호사회관에서 총 4차례에 걸쳐 대면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준석 국민의힘 당대표가 15일 ‘청년세대의 지방자치단체 진출’을 주제로 강의할 예정이다.

각 정당에서 서울지역 선거를 책임지고 있는 박성중 국민의힘 국회의원(서울시당위원장), 기동민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서울시당위원장)도 연사로 참여해 일선현장의 목소리를 생생하게 전달한다.

이외에도 지방선거, 국회의원 선거, 대통령 선거 등 각종 선거에서 기획, 전략, 조직, 홍보 업무를 총괄한 전현직 보좌관들이 ‘선거캠페인의 기본 이해’, ‘선거운동과 캠프운영 실무’, ‘SNS 를 중심으로 한 선거전략 수립’을 주제로 강연한다.

서울지방변호사회 김정욱 회장은, “변호사들은 법률전문가로서 주민들의 생활과 밀접한 법령 제정ㆍ개정과 정책 수립에 있어 긍정적인 기여를 할 수 있다”며, “지방자치단체 선출직에 관심이 있는 회원들을 적극 지원해 변호사들의 업무 범위가 지방자치, 입법 영역으로까지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로리더 신종철 기자 sky@lawleader.co.kr]

저작권자 © 로리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