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리더] 국회의원 연구단체 국회세계한인경제포럼과 국회포용국가ESG포럼의 대표의원인 이원욱 위원장(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이 오는 20일 여의도 전경련회관 컨퍼런스센터 그랜드볼룸에서 조찬강연을 개최한다.

조찬 강연은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이 ‘ESG경영, ESG투자의 미래를 말한다’라는 주제로 이루어지고, 국회세계한인경제포럼 및 국회포용국가ESG포럼에 소속된 국회의원과 포럼 운영위원들이 함께 할 예정이다.

이원욱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 사진=의원실
이원욱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 사진=의원실

이원욱 위원장은 “ESG는 경영, 사회 등 다양한 분야에 거스를 수 없는 핵심 어젠다로 자리잡았다”며 “이번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의 강연을 새겨듣고, ESG가 가진 본질적 의미를 파악해 정책 및 입법 의사결정에 잘 적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원욱 위원장이 대표의원으로 있는 세계한인경제포럼은 부대표(김석기 국회의원), 연구책임의원(김병욱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공동운영위원장(강득구 국회의원, 글로벌산업경쟁포럼 윤원석 회장) 중심으로 여ㆍ야 국회의원 46명이 함께 활동 중인 국회 연구단체로, 750만 재외동포의 경제적 역량 강화 및 인적 네트워크 구축 등을 위한 정책연구개발에 힘쓰고 있다.

한편, 국회포용국가ESG포럼은 기후변화, 계층양극화, 불공정경제 등의 사회 문제에 대한 해법 모색과 기업의 ESG 실천에 대한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16명의 국회의원과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전국경제인연합회 등 여러 기관이 함께 지난 6월 창립 이후 세미나 등을 통해 왕성히 활동하고 있다.

[로리더 김길환 기자 desk@lawleader.co.kr]

저작권자 © 로리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