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리더] 박광온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위원장은 10일 “대한변호사협회가 국민의 인권을 지키고 사회정의를 실현한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며 격려했다.

박광온 국회 법제사법위원장이 변호사연수회 축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대한변호사협회 변호사연수원(원장 박종흔 변협 수석부협회장)은 이날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제84회 변호사연수회’를 주최했다. 사회는 김대광 대한변호사협회 사무총장이 진행했다.

변호사연수회 사회를 진행하는 김대광 대한변협 사무총장
변호사연수회 사회를 진행하는 김대광 대한변협 사무총장

영상 축하 메시지를 보내온 박광온 국회 법제사법위원장은 “1952년에 창립된 대한변호사협회는 70여년 간 국민의 인권을 지키고 사회정의를 실현한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고 밝혔다.

박광온 법사위원장은 “특히 우리사회 최고 전문가들과 함께 다양한 문제들을 논의해 왔다”며 “오늘 변호사연수회에서도 온라인 플랫폼에서 소비자보호 방안, 공직선거법에 따른 선거운동의 자유와 선거의 공정성, ESG 경영과 법적 시사점, 이홍훈 대법관의 사법철학 등 다양한 분야를 다루게 된다고 들었다”고 말했다.

박광온 국회 법제사법위원장이 변호사연수회 축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박광온 법사위원장은 “대전환의 시대에 변호사의 역할과 사회적 책임을 고민해주시는 대한변호사협회 회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와 격려의 박수를 보낸다”고 인사했다.

박광온 법제사법위원장은 “다시 한 번 제84회 변호사연수회를 축하드리면서 올해도 대한변호사협회가 더욱 성장하는 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말했다.

이종엽 대한변협회장<br>
이종엽 대한변협회장

한편, 이날 이종엽 대한변호사협회장이 ‘제84회 변호사연수회’ 개회사를 했다.

김명수 대법원장 <br>
김명수 대법원장

김명수 대법원장은 직접 참석해 축사를 했다.

이재명 민주당 대선후보를 대신해 참석한 정성호 국회의원이 축하메시지를 대독하고 있다.<br>
이재명 민주당 대선후보를 대신해 참석한 정성호 국회의원이 축하메시지를 대독하고 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캠프 총괄특보단장인 정성호 국회의원은 이 자리에 이재명 대선후보의 축하 메시지를 전하러 대신 참석했다.

좌측부터 이임성 전국지방변호사회장협의회 회장, 윤석열 대선후보를 대신해 참석한 권성동 국민의힘 국회의원, 김명수 대법원장, 이재명 대선후보를 대신해 참석한 정성호 국회의원,&nbsp;이종엽 대한변협회장
좌측부터 이임성 전국지방변호사회장협의회 회장, 윤석열 대선후보를 대신해 참석한 권성동 국민의힘 국회의원, 김명수 대법원장, 이재명 대선후보를 대신해 참석한 정성호 국회의원, 이종엽 대한변협회장

박범계 법무부장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 심상정 정의당 대선후보도 영상으로 축사 메시지를 보내왔다. 윤석열 후보를 대신해서는 측근인 권성동 국회의원이 참석했다.

김명수 대법원장, 정성호 국회의원이 이종엽 대한변협회장의 배웅을 받으며 연수회장을 나서고 있다.
김명수 대법원장, 정성호 국회의원이 이종엽 대한변협회장의 배웅을 받으며 연수회장을 나서고 있다.

[로리더 신종철 기자 sky@lawleader.co.kr]

저작권자 © 로리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