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는 ISO 4대 주요 인증 보유로 ESG경영체계 강화.(사진=KT&G 제공)
KT&G는 ISO 50001(에너지경영시스템) 인증을 신규 획득하며 ISO 4대 주요 인증 보유하게 됐다.(사진=KT&G 제공)

[로리더] KT&G(사장 백복인)는 전국 5개 공장이 국제표준화기구(ISO)로부터 ISO 50001(에너지경영시스템) 인증을 신규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이를 기념해 지난 8일 KT&G 대전본사에서 인증서 수여식이 개최됐으며, 김태섭 KT&G 생산부문장, 송지영 한국품질재단(KFQ) 대표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KT&G는 ISO 50001 인증서를 받았다.

ISO 50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에너지 경영시스템 표준규격이다. 에너지 절감과 효율 향상활동 등 관리체계와 지속가능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인증을 부여한다. 

KT&G에 따르면 부서별 에너지 목표 수립을 통한 실행력 제고, 주요 에너지 분석을 통한 절감 우선순위 도출 및 평가 프로세스 구축 등에서 높이 평가받았다.

이로써 KT&G는 신탄진, 영주, 광주, 김천, 천안공장에서 ISO 4대 주요 인증인 ISO 9001(품질경영시스템), ISO 14001(환경경영시스템), ISO 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 50001(에너지경영시스템) 4종을 보유하게 됐다.

KT&G 관계자는 “2000년대 초 ISO 9001 최초 획득을 시작으로 지속적으로 이어온 친환경 경영 노력의 결실이다”며 “ISO 주요 인증을 통해 에너지‧환경‧안전‧품질 분야에서 명확한 목표와 체계적인 프로세스를 갖춘 사업장으로 검증받은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온실가스 배출량감축을 이어가는 등 기후변화 위기에 적극 대응하고, 지속가능한 미래가치 창출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했다.

한편 올해 상반기 KT&G는 중장기 환경경영 비전을 담은 ‘2050년 탄소중립’을 선언한 바 있다. 기업 운영과 밸류체인 전반에 걸쳐 기후영향을 최소화하겠다는 취지로, SBTi(과학기반 감축 목표) 국제 가이드라인에 근거해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실천하고 있다.

[로리더 김상영 기자 / jlist@lawleader.co.kr]

 

키워드

#KT&G #ISO
저작권자 © 로리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