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리더] 법무법인 바른(대표변호사 박철ㆍ박재필ㆍ이동훈)이 8일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교수협의회(회장 권성택)와 법률자문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바른은 금번 업무협약을 통해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교수협의회 소속회원들의 권익 보호와 증진, 국내외에서 발생하는 법률 자문 및 소송, 대관업무와 관련해 상호 협력하는데 합의했다.

협력 분야는 ▲일반 민사ㆍ형사ㆍ행정 및 의료분야 등을 포함한 각종 소송에서의 법률 대리 및 각종 절차상의 소송서비스 제공 ▲P/F, 외환거래, 파생상품 등과 관련된 기업금융법무 ▲세무 계획, 세무 리스크 관리 및 조세 관련 분쟁법무 ▲공정거래 ▲지식재산권 ▲현지 법인 설립 및 법인 활동을 위한 법적 환경 마련 ▲그 외 기타 프로젝트 등과 관련된 협력이 필요한 사항 등이다.

법무법인 바른의 박철 대표변호사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서울대의대 교수협의회 회원들의 법률 관련 상담 및 소송에 협력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법률적 파트너로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서울대학교 교수협의회 권성택 교수는 “바른과의 MOU를 통해 의료 분쟁은 물론 교수들의 권익 보호와 증진 등 다양한 부분에서 법률적 도움을 받게 돼 기대가 크다”며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상호 성장의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기대감을 표시했다.

[로리더 김길환 기자 desk@lawleader.co.kr]

저작권자 © 로리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