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리더] 서울지방변호사회(회장 박종우)는 24일 ‘서울지방변호사회 평등법 제정 추진 TF’(위원장 박종운 변호사, 사법연수원 29기)를 발족했다.

기념촬영/ 사진 = 서울지방변호사회
기념촬영/ 사진 = 서울지방변호사회

국가인권위원회는 모든 사람이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를 존중 받고 평등이 실현될 수 있도록 2006년부터 차별금지법의 입법 추진을 권고했다. 올해 6월에도 “평등 및 차별금지에 관한 법률”(평등법)에 대해 조속히 입법을 추진할 필요가 있다는 의견을 표명했다.

지난 7월 10일 서울지방변호사회와 국가인권위원회는 평등법 제정과 관련해 간담회를 진행했는데, 국가인권위원회는 평등법이 제정될 수 있도록 서울지방변호사회가 노력해 줄 것을 요청했다.

서울지방변호사회는 헌법상 기본권인 평등권의 실질화를 위해 평등법의 제정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며, 사회 구성원 모두가 차별 받지 않고 인권이 존중되는데 상당한 기여를 할 것으로 보이는 평등법이 제정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활동하기 위해 ‘평등법 제정 추진 TF’를 발족했다.

서울지방변호사회는 “TF 활동을 통해 연내에 평등법이 제정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며, 우리 사회에서 인권의 사각지대가 없도록 앞으로도 계속하여 인권옹호와 사회정의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서울지방변호사회 평등법 제정 추진 TF 위원 명단>

위원장 박종운 변호사(사법연수원 29기)

부위원장 조숙현 변호사(연수원 30기)

간사 김성주 변호사(변호사시험 4회)

위원 문은영 변호사(변호사시험 7회)

위원 박수진 변호사(변시 3회)

위원 윤영환 변호사(사법연수원 31기)

위원 이주희 변호사(변시 7회)

위원 조혜인 변호사(사법연수원 40기)

위원 최석군 변호사(변시 5회)

서울지방변호사회 집행부 인권이사 이용우 변호사(변시 2회)

서울지방변호사회 집행부 공보이사 장희진 변호사(변시 3회)

[로리더 신종철 기자 sky@lawleader.co.kr]

저작권자 © 로리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