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리더] 법무법인(유) 원 상속후견센터가 상속ㆍ후견의 주요 쟁점을 정리한 ‘상속ㆍ후견의 법적 쟁점’ 책자를 발간했다고 22일 밝혔다.

‘상속ㆍ후견의 법적 쟁점’은 법무법인(유) 원 상속후견센터 변호사들의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상속 및 후견에 관한 법령, 세제, 판례, 주요 쟁점 등을 정리한 결과물이다.

상속ㆍ후견 문제에 관심이 있는 고객들에게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발간했다.

이 책자는 상속과 후견 두 개의 파트로 구성돼 있다. 특별수익, 유류분, 유언, 상속세 등 상속 분쟁 사건에서 자주 문제되는 쟁점을 정리해서 소개하고 있으며, 일반인들에게는 생소하게 느껴질 수 있는 성년후견제도에 대해 후견실무상의 쟁점, 후견인의 재산관리방법, 임의후견 제도 등으로 나누어 알기 쉽게 소개한 점이 특징이다.

책자는 전자책(e-book)형태로도 발간하여 온라인을 통해 받아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법무법인(유) 원 상속후견센터의 변호사들은 삼성그룹 상속 사건, 롯데 신격호 회장의 후견 사건 등 중요한 상속ㆍ후견 사건을 직접 수행한 경험을 바탕으로, 유언, 상속재산분할, 상속회복청구, 기여분 및 유류분 청구, 상속계획 설계, 후견 심판 청구, 임의 후견 설계, 후견업무 등을 수행하고 있다.

[로리더 신혜정 기자 shin@lawleader.co.kr]

저작권자 © 로리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