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리더] 법무부(장관 추미애)는 김천소년교도소 수용자가 코로나19 확진자로 추가 확인됨에 따라 해당 시설에 대한 긴급 방역 실시 등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총력 대응하고 있다고 2일 오후 6시40분경 밝혔다.

김오수 법무부 차관(가운데)이 2일 ‘김천소년교도소’를 방문, 보안청사앞에서 관계자들에게 코로나19 확산방지관련 당부하고 있다.  / 사진=법무부
김오수 법무부 차관(가운데)이 2일 ‘김천소년교도소’를 방문, 보안청사앞에서 관계자들에게 코로나19 확산방지관련 당부하고 있다. / 사진=법무부

법무부는 이날 김천소년교도소 수용자 2명이 추가로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사실을 확인하고, 해당 수용자를 가족만남의 집에 격리 수용했다.

해당 수용자 2명은 지난 2월 29일 확진 판정을 받은 후 구속집행정지로 출소한 수용자와 같은 거실을 사용했던 수용자 3명 중 일부이며, 나머지 1명은 음성 판정을 받았다.

최초 확진자와 동일 거실에서 생활한 수용자 3명은 지난 2월 29일 격리됐다.

법무부에 따르면 첫 번째 확진 수용자와의 접촉으로 인해 격리된 후 진단검사를 실시한 수용자 29명 중 확진자 2명을 제외한 18명은 음성 판정을 받았으며, 9명은 현재 검사 진행 중에 있다.

같은 사유로 격리돼 진단검사를 받은 교도관 18명 중 10명은 음성 판정을 받았고, 8명은 검사 진행 중이다.

법무부는 확진 수용자의 추가 발생에 따라 해당 시설에 대해 즉각 방역을 실시하고, 수용자간 접촉을 최소화하고 있다고 전했다.

법무부는 “코로나19의 전국적 확산에 따른 긴급 상황을 엄중히 인식하고 질병관리본부 등 관계 기관과의 긴밀한 협조체제를 구축해 교정시설 내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오수 법무부차관은 이날 오후 1시 경북 김천시에 위치한 김천소년교도소를 방문해, 코로나19 확진자 및 확진자 접촉으로 인해 격리된 수용자 관리 실태 등 코로나19 확산 방지 대책 전반에 대해 점검했다.

[로리더 김길환 기자 desk@lawleader.co.kr]

저작권자 © 로리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