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리더] 중앙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권순일 대법관)는 오는 4월 제21대 국회의원선거를 앞두고 유권자의 정책ㆍ공약 관심제고 및 직접 참여 유도로 유권자 중심 정책선거 분위기 조성을 위해 ‘유권자가 제안하는 대한민국 희망공약’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희망공약 제안이란 정책 아이디어를 구체적인 공약으로 만들어 제안하는 것으로, 대한민국을 위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아이디어가 있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희망공약들은 후보자가 참고해 우리에게 필요한 공약으로 제시할 수도 있고, 당선자가 의정활동을 통해 정책의제화 할 수도 있다.

응모기한은 2월 19일부터 3월 27일까지로 중앙선관위 홈페이지 내 ‘희망공약 제안하기’에서 실명인증 후 참여할 수 있다. 당첨자는 4월 중순에 개별문자 발송 형태로 발표된다.

유권자가 제안한 공약이 우수공약으로 채택될 경우 소정의 경품이 지급된다.

​당첨자 총 654명을 대상으로 LG 노트북, 공기청정기, 5만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 스타벅스 음료 기프티콘 등의 다양한 물품이 제공될 계획이다.

중앙선관위는 “이번 기회를 통해 유권자들이 희망공약을 직접 제안하고, 공약이 제대로 이행되는지 관심있게 지켜봄으로써 올바른 정책선거 문화가 정착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밝혔다.

[로리더 신혜정 기자 sky@lawleader.co.kr]

저작권자 © 로리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