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리더] 법무부는 14일 정부과천청사 법무부 대회의실에서 ‘법무부 적극행정 지원위원회’ 민간위원 위촉장 수여식 및 제1회 법무부 적극행정 지원위원회를 개최했다.

김오수  법무부장관 직무대행(앞쪽 왼쪽에서 네 번째)이 ‘적극행정 지원위원회’ 출범식에서 위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법무부
김오수 법무부장관 직무대행(앞쪽 왼쪽에서 네 번째)이 ‘적극행정 지원위원회’ 출범식에서 위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법무부

법무부 적극행정 지원위원회는 법무부차관을 위원장으로, 법조계ㆍ학계 등 외부인사 8인, 내부 실장ㆍ국장급 6인 등 14명으로 구성했다.

법무부 적극행정 지원위원회는 앞으로 ‘적극행정 공무원’에 대한 지원 및 우대 등 적극행정 관련 정책의 수립 및 추진에 관한 사항을 심의ㆍ의결한다.

김오수 법무부장관 직무대행 ‘적극행정 지원위원회’ 출범식에서 심인숙 위원(왼쪽)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있다. / 사진=법무부
김오수 법무부장관 직무대행 ‘적극행정 지원위원회’ 출범식에서 심인숙 위원(왼쪽)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있다. / 사진=법무부

법무부는 “적극행정 지원위원회 출범을 계기로 법무부 내 적극행정 문화 확산의 기반을 마련했다”며 “이를 바탕으로 법무부는 적극행정을 활성화해 행정환경의 급격한 변화로 인한 법ㆍ제도와 현장간의 괴리 및 국민 불편을 최소화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오수  법무부장관 직무대행이 ‘적극행정 지원위원회’ 출범식에서 위원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김오수 법무부장관 직무대행이 ‘적극행정 지원위원회’ 출범식에서 위원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김오수 법무부장관 직무대행은 “법무부 적극행정 지원위원회 위원들의 고언(苦言)은 향후 법무부의 적극행정 추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며, 앞으로 법무부 전 직원들은 적극행정을 통해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법무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각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법무부는 또한 “정부혁신의 기조에 따라 ‘보다 나은 법무부’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로리더 표성연 기자 desk@lawleader.co.kr]

저작권자 © 로리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