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리더] 법제처(처장 김형연)는 25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제12기 어린이법제관을 대상으로 ‘법령퀴즈 골든벨 대회’를 개최했다.

사진=법제처
사진=법제처

법제처는 어린이들이 준법의식을 갖춘 민주시민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어린이법제관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매년 3월 전국 초등학교 4∼6학년 대상으로 어린이법제관을 모집해, 한 해 동안 온라인 법제교육과 함께 지방의회 탐방, 법안 만들기 대회 등 다양한 온라인ㆍ오프라인 활동을 제공한다.

사진=법제처
법제처 한영수 법제정책국장(좌)과 김형연 법제처장이 참관하고 있다. / 사진=법제처

이번 법령퀴즈 골든벨 대회는 어린이법제관들이 그동안 쌓은 법 지식을 퀴즈를 풀면서 함께 확인하고, 법에 대한 흥미를 높이기 위해 마련한 행사다.

이날 대회에는 전국에서 모인 200명 이상의 어린이법제관이 참여해 법 관련 지식을 겨루었다.

예선전부터 어린이법제관들은 입법과정이나 헌법상 기본권 등 다양한 법 관련 퀴즈 문제에 귀를 기울이며 골든벨을 향한 열정을 보였고, 총 9명의 어린이법제관이 득점 순으로 최우수상, 우수상 및 장려상을 받았다.

김형연 법제처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 사진=법제처
김형연 법제처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 사진=법제처

김형연 법제처장은 “어른들도 어려워 할 수 있는 법에 관한 문제들을 척척 풀어내는 모습을 보며 여러분들이 매우 자랑스러웠다”면서 “법은 우리들이 일상생활에서 자주 만나는 가까운 친구 같은 존재이면서 모두가 지켜야 할 중요한 약속으로, 이번 퀴즈대회가 법에 대해 한층 더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로리더 신혜정 기자 shin@lawleader.co.kr]

저작권자 © 로리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