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리더] 김명수 대법원장은 오는 16일(월) 오후 4시 전남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로스쿨) 1호관에서 전남대 법학전문대학원생, 교수 및 교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초청 특강’을 개최할 예정이다.

대법원은 “이번 특강은 김명수 대법원장 취임 2주년에 즈음해 전남대학교의 초청에 따라 이루어지는 행사로서, 대법원장이 미래 법조계를 이끌어갈 주역들인 법학전문대학원생을 직접 만나 소통하는 것은 최초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사진=대법원
사진=대법원

김명수 대법원장은 이 자리에서 미래 사법이 나아갈 방향을 설명하고, 법학전문대학원생들이 관심을 갖는 사항이나 법원에 대한 궁금한 사항에 대해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며, 예비 법률가인 법학전문대학원생들의 애로사항이나 법조인 양성제도 등에 관한 의견을 진지하게 경청하는 등 상호 소통 위주의 쌍방향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김명수 대법원장은 이날 오전에는 광주 망월동 민족민주열사묘역을 참배하고, 이어서 광주지방변호사회(회장 임선숙 변호사)와 오찬을 겸한 간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김 대법원장은 이 자리에서 대법원의 각종 사법제도 개선 작업을 설명하고 협력을 요청하는 한편, 재판제도 개선 등과 관련된 변호사회의 건의사항을 경청하고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로리더 신종철 기자 sky@lawleader.co.kr]

저작권자 © 로리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