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리더] 부산지방변호사회(회장 이영갑)은 지방자치제도의 정상화를 위해 부산지방변호사회 산하에 기초의회 법률지원 변호사단(기초의회 법률지원단)을 발족하고, 지난 23일 회관 대회의실에서 ‘제1차 기초의회 법률지원 변호사단 회의’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기초의회 법률지원단(단장 황태영, 부단장 이재규)은 지난 1월 23일 부산지방변호사회, 부산시구-군의회의장협의회 및 부산분권혁신운동본부의 업무협약에 따른 후속조치로 발족된 변호사단으로, 향후 부산광역시 관내 기초의회의 법률자문, 법률교육, 자치 법률 입법 지원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이번 회의는 기초의회 법률지원단의 향후 활동 방향과 방식 등에 관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후 진행된 본 회의에서는 기초의회 법률지원단의 지원 범위와 구체적인 지원 절차에 관한 논의, 각 의회 담당 변호사와 기초의회간의 개별 간담회 추진, 기초의회 법률지원단 소속 변호사의 지방자치법 강연 등 추가 활동에 관한 활발한 논의가 이어졌다.

기초의회 법률지원단 황태영 단장은 “풀뿌리 민주주의와 변호사의 역할에 대한 높은 관심과 열의를 느낄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이번 회의를 시작으로 지방자치에 관한 변호사들의 역량이 더욱 확대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전했다.

<기초의회 법률지원단 명부>

▲ 강서구의회 = 이현우, 조형래

▲ 금정구의회 = 우강일, 이윤석

▲ 기장군의회 = 박지현, 한병철

▲ 남구의회 = 류영필, 조민주

▲ 동구의회 = 박종래

▲ 동래구의회 = 김용규, 김기호, 조명숙

▲ 부산진구의회 = 박성용, 성현정

▲ 북구의회 = 김창희, 신광세

▲ 사상구의회 = 김성윤, 황현민

▲ 사하구의회 = 최재용, 최해영

▲ 서구의회 = 박현

▲ 수영구의회 = 박준식, 이용민

▲ 연제구의회 = 김현윤, 이동규

▲ 영도구의회 = 송현우, 전경민

▲ 중구의회 = 장경래, 정재훈

▲ 해운대구의회 = 김준기, 박봉철, 서재옥

[로리더 표성연 기자 desk@lawleader.co.kr]

저작권자 © 로리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