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리더] 자유한국당은 사법농단 의혹 최정점으로 지목받는 양승태 전 대법원장이 구속된 것과 관련, “현 정권의 사법부 장악시도에 따른 수단이라면, 또 다른 적폐로 역사적 심판이 불가피하다는 점을 경고한다”고 밝혔다.

윤영석 수석대변인
윤영석 수석대변인

윤영석 수석대변인은 논평에서 “오늘 새벽 양승태 전 대법원장이 구속됐다. 헌정사상 처음으로 전직 사법부 수장이 구속된 것은 사법부와 국민들께 참담함을 안겨주는 사건으로 우리나라 역사에 큰 오점으로 남게 됐다”고 평가했다.

윤 수석대변인은 “사법부 수장으로서 위법행위가 있다면 책임을 지는 것은 마땅하다”면서도 “하지만 이 사건이 현 정권의 사법부 장악시도에 따른 수단이라면, 또 다른 적폐로 역사적 심판이 불가피하다는 점을 경고한다”고 말했다.

그는 “현 정권은 사법부 장악을 위해 특정단체 출신을 요직에 배치하는 이념편향적 운영을 한다는 지적을 받아 왔다”며 “사법부의 정치화는 사법부 독립이라는 헌법정신에 반하며 그 피해는 국민들께 돌아간다”고 주장했다.

윤영석 수석대변인은 “2명의 전직 대통령이 감옥에 있고, 전직 대법원장까지 구속됐다. 문재인 정부의 과거지향적인 적폐청산은 누구에게도 도움이 되지 않는다”며 “문재인 정부는 더 이상 새로운 적폐를 양산할 수 있는 무리한 적폐청산을 중단하고, 미래 대한민국의 발전과 국민통합을 위해 매진해야 한다는 점을 명심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로리더 신종철 기자 sky@lawleader.co.kr]

저작권자 © 로리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